여러분의 사무실은 건강한가요?

[오피스라이프]

여러분의 사무실은 건강한가요?

직장인들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사무실에서 보내게 됩니다. 가정보다 더 많은 시간을 사무실에서 보낼 때가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집보다 더 오랜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집만큼 편안하고 건강한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세련된 사무실 공간이 되기 전에 건강한 일터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사무실에서 울리는 건강주의보

잘못된 자세로 일을 하면 건강에는 적신호가 울립니다.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보면서 생긴 안구건조증, 업무에 집중하면서 자연스럽게 얻은 거북목 증후군 그리고 자판과 마우스로 인한 손목터널 증후군까지. 뿐만 아니라 배는 계속 나오고 눈과 어깨에 피로는 쌓여만 갑니다. 주 3회, 30분의 유산소 운동과 건강한 식이요법을 통해 얻는 건강은 아니지만 건강한 일터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간식을 끊을 수 없는 당신

사무실에 있으면 배가 고픈 것도 아닌데 이상하게도 간식이 계속 생각나고 손이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밥보다 더 많은 열량을 가지고 몸에 안 좋다는 것을 알지만 사무실에서 간식을 쉽게 끊을 수 없습니다. 대부분 우리가 사무실에서 먹는 간식들은 과일이나 견과류가 아니라 과자, 커피 또는 초콜릿과 같은 음식들인데요.

자꾸만 먹게 되는 간식들로 인해 허리에는 타이어를 끼고 있는 것처럼 뱃살이 늘어가는 것을 방기하기 위한 최고의 간식은 견과류 입니다. 견과류는 군것질을 하게 되는 원인인 ’허기’를 달래 높은 포만감을 줍니다. 또한 견과류에 포함된 불포화 지방산이 비만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군것질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없는 당신에게 책상 위에 견과류 한 줌을 놓고 입이 심심할 때마다 하나씩 먹으며 건강까지 챙기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건강한 음료 제조법이 있다면 한 번 해보시겠어요?

2.하루 종일 앉아만 있는 당신

다양한 운동방법과 그 효과는 알고 있지만 매번 작심삼일로 끝났던 지난 날들. 그렇다면 앉아있는 자세를 바르게 고쳐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올바른 자세로 고쳐 앉아도 어느새 자기도 모르게 다리를 꼬고 머리를 내밀고 허리를 굽힌 자세가 되어버립니다. 이럴 때는 다양한 의자 쿠션들이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자세교정쿠션들이 있어서 각각의 효과가 궁금하다면, 실제로 GSC인들이 사용하는 쿠션을 보며 고민해보세요!

  • officelife july 02 7월호 기업소식, 매거진
  • officelife july 03 7월호 기업소식, 매거진
  • officelife july 04 7월호 기업소식, 매거진

하루 5 이상 한 자세로 앉아있는 것은 하루 5 시간 이상 한 자세로 앉아있는 것은 담배 한 갑을 피우는 것과 같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1, 2분의 아주 짧은 시간이더라도 자리에 일어서서 물 한 잔 마시며 휴식하는 습관도 좋습니다.

3.답답한 사무실의 공기가 힘든 당신

여름에는 에어컨으로 겨울에는 난방기를 사용하며 만들어진 사무실 실내공기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면서 눈이나 폐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프린터와 복사기에서 배출되는 휘발성 유기물질들도 역시 사무실 공기를 오염시킵니다.

사무실 책상에 식물을 키우는 것은 답답한 사무실 공기를 바꾸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식물은 공기를 정화하고 주변 산소와 습기를 자동적으로 조절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녹색 식물은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기도 합니다.

화분을 관리하기 힘든 사람들에게는 아로마 테라피가 최적의 방법입니다. 답답한 공기대신 마음을 안정시키는 카모마일이나 라벤더 향을, 스트레스는 장미와 제라늄 향으로 사무실의 공기를 산뜻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늘 의지 충만하게 운동계획을 세우지만 부담스러움과 귀찮음에 야심차게 장만한 운동복은 그저 옷장 안에 자리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무실 공간 안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 바쁜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와 만성피로를 주는 공간이 아닌 건강함과 쾌적함을 주는 공간으로 함께 만들어갑시다.


백민정 사원 | 브랜드관리팀

아장아장! 사보 첫걸음마를 시도한 뉴페이스 사원. 힘들어서 주저앉고 싶을 때, 다시 스프링처럼 튀어 오르기 위한 긍정에너지를 늘 충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