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설레는 자유여행을 떠나고 싶다

[즐거운라이프]

나도 설레는 자유여행을 떠나고 싶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 설레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2017년 달력에 빨간 날만 해도 68일이나 된다고 하는데 막상 떠나려니 귀찮은 게 대다수 직장인의 마음. 코앞으로 다가온 5월 황금연휴, 하계휴가, 추석 연휴 등 우리의 몸과 마음을 리프레시하기에 좋은 기회는 일단 만들어졌습니다. 그런데 집에서 빈둥빈둥 시간을 보내거나, 시간에 쫓겨 패키지 여행을 가기에는 이 연휴들이 왠지 아쉽습니다.

쉴 때 잘 쉬어야 일할 때 능률도 느는 법! 스스로 계획하고 원하는 대로 즐기는 나만의 주도적인 자유여행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막막한 자유여행, 어떻게 시작할까?

하루가 멀다고 쏟아지는 특가 항공권 정보들. 이러한 특가 항공권의 착한 가격은 미리 준비하는 자유 여행자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혜입니다. 사실 주어진 업무만으로도 바쁜 직장인들에게 항공편과 숙소를 미리 예약하고, 여행일정과 루트를 직접 짜야만 하는 자유여행은 아무래도 부담으로 느껴집니다. 그래서 많은 직장인은 눈앞에 빤히 보이는 찬스도 놓쳐버린 채 마음 편한 패키지여행을 선택하는 것이 현실인데요.

바쁜 직장인들도 다음 전해드릴 꿀팁들을 활용한다면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근사한 자유 여행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자유 여행계획 짜기는 어떻게 가능할까요?

Mar funGSC 01 3월 기업소식, 매거진

스탭1) 여행지 선정이 반이다

투어팁스의 장점

연휴나 주말을 이용해 자유 여행을 가고자 할 때,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핵심정보들을 제공해주는 투어팁스의 무료 가이드북을 추천합니다. 인터넷에 산재하여 있는 수많은 광고성 정보들을 피해, 딱 내가 원하는 정보들을 돈 들이지 않고 살펴볼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목차에서 ‘가이드북’을 선택하시면 해외국가나 국내 여행지에 대한 여행 책자와 맵북을 무료로 보실 수 있는데요. 무료라서 정보가 부실할 것이라는 생각은 금물. 각종 관광지와 맛집, 숙박정보를 소개해주는 이 책자는 짤막하지만 핵심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여행경로도 제공해주고 있어 여행지 선택에 대한 부담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겟어바웃 트래블웹진의 장점

겟어바웃은 국가나 지역별 여행정보 선택기능과 함께 여행 테마 별로도 정보를 제공해주어 초기 원하는 여행컨셉을 잡기에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음식, 쇼핑, 휴양, 액티비티 등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이와 관련된 장소정보와 여행 후기를 제공해주어 자신에게 맞는 자유 여행을 계획하기 쉽게 만들어주죠. 다양한 여행 후기들을 보며 느낄 수 있는 대리만족은 덤입니다.

스탭2) 항공권 가격은 아는 만큼 내려간다

Mar funGSC 03 3월 기업소식, 매거진

항공권을 싸게 구매하는 것은 결국 정보력 싸움입니다. 매일 다양한 항공사들의 특가 알림 정보를 제공하는 플레이윙즈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다면 뒤처지지 않는 정보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각 항공사의 얼리버드 할인정보나 특가 이벤트를 푸쉬기능으로 알려주고, 직접 예약사이트까지 연결해주니 사용자는 날짜에 맞춰 저렴한 비행기를 선택만 하면 되는 것이죠.

Mar funGSC 05 3월 기업소식, 매거진

저렴한 항공권 예약은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구글 알리미 서비스를 활용해 특정 키워드에 대한 알림 메일을 받는 방법도 하나의 팁입니다. ‘특가 항공권’이라는 키워드를 설정해 알림을 등록하면 관련 뉴스를 전달받을 수 있죠. 구글 알리미 서비스는 이렇게 항공권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니 폭넓게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밖에도 스카이스캐너, 카약닷컴 등의 플랫폼을 통해 조금만 시간을 투자한다면 저렴한 항공권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스탭3) 내게 맞춘 하나뿐인 여행을 만들자

  • 각 국가의 관광청

천편일률적인 여행 책들로는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의 관광청 사이트를 활용하여 그곳의 지리나 날씨, 볼거리, 교통 등을 확인하여 간략하게 내가 원하는 여행의 밑그림을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패키지여행을 선택해야만 현지 가이드의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유학생 및 이주민으로 구성된 현지 맞춤 투어를 이용하면 더욱 생생하고 깊이 있는 여행이 가능합니다. 모든 여행을 일정에 맞춰 따라야 하는 패키지여행에 비해 자유도가 크기 때문에, 자신만의 여행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Mar funGSC 11 3월 기업소식, 매거진

구글에서 2년 동안 야심 차게 개발한 구글 트립스. 전 세계 200개가 넘는 도시 어디서든 손쉽게 사용 가능한 ‘나만의 가이드’가 되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그 중 ‘Things to do’에서는 여행지의 다양한 정보와 함께, 개인의 ‘여행일정’과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실시간으로 추천해줍니다. 놀라운 점은 책에서 보는 똑같은 정보가 아닌 나를 파악하고 그것에 맞게 여행 스타일을 추천해준다는 것이죠.

또한 ‘Day plans’에서는 다른 여행자들의 과거 여행기록을 바탕으로 나의 체류 시간에 맞는 여행코스를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을 가진 구글 트립스<는 스마트폰 속 나만의 개인비서가 되어 더욱 알찬 자유 여행을 만들어줍니다.

Mar funGSC 10 3월 기업소식, 매거진

나만의 특별한 자유 여행을 위한 소소한 팁들 어떠셨나요? ‘일과 삶의 균형’을 꿈꾸는 우리. 주도적인 여행으로 나의 일상을 더욱 에너지 넘치게 하여보세요.


<3월 편집자주>
3월 1차 발행된 사보 콘텐츠중 GSC인들이 가장 많이 본 콘텐츠는 무엇이었을까요?

3월 2차 발행된 다른 콘텐츠, 궁금하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