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Mar. News Briefing

▶ 회장뉴스


1. 회장-신임과장 간담회

NewsB 01 3월 기업소식, 뉴스룸

허진수 회장은 지난 2월 24일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회장-신임과장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2017년 신임과장 교육과정의 한 순서로 마련되었다. 허진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장 승진을 축하하며 중간관리자로서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을 당부했다. 과장이라면 혼자서 일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신임과장에게 거는 기대가 큰 만큼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당부하며,  신임과장들과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2. 회장-신임대리 간담회

NewsB 02 3월 기업소식, 뉴스룸

허진수 회장은 지난 3월 16일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회장-신임대리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2박 3일 동안 진행된 2017년 신임대리 교육과정 중 한 순서로 마련되었다. 허진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사생활 중 첫 승진을 축하하며, 신임대리들에게 책임감 있는 리더십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신만의 업무 스타일을 구축하고, 그다음에 조직과 회사가 원하는 방향이 무엇인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변화하는 환경에서 새롭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많이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고, 신임대리들과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3. 2017 상반기 EDP 개최

NewsB 05 3월 기업소식, 뉴스룸

회사는 지난 3월 24일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허진수 회장을 비롯한 모든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Creative Innovation을 통한 능동적 환경변화 대응’이라는 주제로 2017년 상반기 EDP(Executive Development Program)를 개최했다. 이날 허진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급변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지속 성장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리더계층에게 필요한 역량을 강조했다. 특히 고객의 니즈에 대한 공감과 다양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의 도출 그리고 실패에 대한 관용 등은 유연한 조직문화를 강화하는데 필수적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EDP는 Design Thinking에 대한 강의와 현실적인 워크숍을 통해 임원들이 혁신방법론을 체득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 회사뉴스


1. 여수공장 직장어린이집 개원

NewsB 03 3월 기업소식, 뉴스룸

회사는 지난 3월 9일 전남 여수시 소호동 GS칼텍스 쌍봉 사택에서 직장어린이집인 ‘지예슬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지예슬’이란 사내공모를 통해 채택된 이름으로 ‘지혜롭고 예쁘고 슬기롭게 자라나는’의 준말이다.

쌍봉 사택 내 임직원 교육 시설을 리모델링한 ‘지예슬어린이집’은 총 면적 470㎡(140여 평)의 단층 건물로 만 1세·2세·3~4세 반 등 3개 반이 운영된다. 정원은 32명이고 교직원은 교사, 조리원 등 총 9명이다.

186㎡(약 56평) 크기의 야외놀이터는 미술학습 공간, 모래 장, 텃밭, 물놀이 시설 등 원아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건강한 신체 활동을 할 수 있게 조성했으며, 원아들의 안전을 위해 CCTV 12대를 설치했고 정기적으로 소방 안전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2. 전남동부 위기청소년 예술치유 확대 실시

NewsB 04 3월 기업소식, 뉴스룸

회사와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은 여수시 GS칼텍스 예울마루 및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 동부지소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에서 ‘2017년 전남 동부 지역 위기 청소년 마음톡톡’을 개강하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확대 운영에 나섰다.

순천 지역 140 명의 청소년은 매주 1회씩 총 15회 일정으로 예울마루 및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 동부지소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에 모여 악기 연주 등의 예술치유를 경험하거나 집중치유 과정인 올데이(All Day) 뮤직캠프에 참가한다. 연말에는 예울마루 합동공연도 마련돼 있다.

회사와 순천지청은 개강 수업에서 예술치유 프로그램의 목적과 세부 일정, 출결 관리 등을 설명하고 대상 청소년과 보호자 상담을 했다. 프로그램은 국내 최고 수준의 음악치유 전문기관인 이화여대 대학원 음악치료 학과에서 전담한다.

한편, 개강수업에는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의 소년·범죄예방 전담 검사, 법무부 법사랑 위원 전 남동부지역 위원, 이화여대 대학원 음악치료 학과 및 회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위기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3월 편집자주>

3월 1차 발행된 사보 콘텐츠중 GSC인들이 가장 많이 본 콘텐츠는 무엇이었을까요?

3월 2차 발행된 다른 콘텐츠, 궁금하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