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50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회사는 지난 5월 18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허진수 회장을 비롯해 임직원 및 자회사 임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회사의 창립 50주년을 축하하며, 지나온 50년을 함께 되돌아보고 다가올 50년을 새롭게 맞이했다. 허진수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반세기 동안 회사의 성장을 위해 고락을 함께해 온 모든 임직원과 지역사회, 고객, 파트너 그리고 주주 여러분께 가장 먼저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우리의 비전을 달성하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미래를 향한 열린 자세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끊임없는 도전정신, 그리고 사람 중심의 협력시스템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쉐브론의 기념선물 증정과 함께 모범사원 표창과 장기근속자 기념패 수여 및 안전환경경진대회 수상자 시상이 이어져 임직원들의 공로를 표창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2. 2017년 Value No.1 Grand Forum 개최
회사는 지난 4월 27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지난 한 해의 변화혁신 활동에 대한 격려와 Best Practice 공유를 위한 ‘2017 Value No. 1 Grand Forum’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허진수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전사적 관점에서 시대 흐름에 알맞은 성장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민과 노력을 통해 회사의 지속 성장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다섯 가지의 현업 개선과제와 두 개의 CoP가 공유되었고, 기존의 발표 형식을 벗어난 TED 방식의 자유로운 발표가 이루어져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3. 여수공장 현장경영
허진수 회장은 지난 5월 23일 여수공장을 방문하여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안전을 챙겼다. T/A를 마친 팀 등을 둘러보며 주요 팀별 안전경영 현황 보고를 듣고 여수공장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허진수 회장은 안전경영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기본 중의 기본으로 임직원 모두가 안전한 사업장 구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안전도 결국 원활한 소통이 있어야 가능함을 강조하고 무재해 사업장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실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4. 제25회 GS칼텍스 Star Festival 개최
회사는 지난 5월 10일 엘리시안 제주에서 ‘제25회 GS칼텍스 Star Festival’ 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의 주유소 및 충전소 사업장 가운데 급변하는 영업환경의 어려움 속에서도 적극적인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104개 사업장의 파트너를 스타 파트너로 선정해 시상했다. 이날 허진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사가 지속 성장하는 원동력은 바로 파트너라며, 회사는 25번의 스타 페스티벌을 통해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려는 의지를 다져왔다고 말했다. 또한, 변화의 파도 속에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회사와 파트너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5. 제36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개최
회사는 지난 5월 4일부터 7일까지 남서울 컨트리클럽에서 올해 첫 메이저 골프대회인 ‘제36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나흘간의 경기 동안 3만여 명의 갤러리가 찾아와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인 선수들을 응원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4라운드 합계 8언더파, 276타를 기록한 프로골프 7년 차 이상희 선수가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6. 여수 축구동호회 큰 잔치 ‘GS칼텍스기 축구대회’ 성료
회사가 주최하고 여수시 축구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3회 GS칼텍스기(旗) 직장 및 클럽 축구대회’가 27~28일 양일간 여수 망마경기장과 진남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여수 지역 내 64개 축구동호회 중 33개 팀이 참가해 청년부(20~34세), 중년부(35~49세), 장년부(50~59세), 실버부(60세 이상)로 나눠 부별 토너먼트식으로 경쟁했으며, 1,500여 명의 선수 가족들은 경기장 곳곳에서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올해로 13회째인 ‘GS칼텍스기 축구대회’는 회사가 여수지역 축구 발전과 지역사회 화합에 기여하기 위해 2002년 신설했으며, 대회 평균 30개 이상의 여수지역 축구동호회가 참가해 자웅을 겨루는 지역 축구동호인들의 축제로 자리 잡았다. 특히, 대회 참가비는 전액 여수 미평초등학교 및 구봉중학교 축구부에 전달해 축구 꿈나무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대회 우승팀은 청년부 여산FC, 중년부 전남FC, 장년부 은가람FC, 실버부 한려서부 클럽이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