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O 메시지 ]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을 중시하는
GS칼텍스인이 되길 바랍니다
어느덧 여름이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때이른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 모두 고생이 많을 것입니다. 더욱이 올 여름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스스로의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주길 바랍니다.
특히, 최근 한달 가까이 우리나라 전역에 퍼지고 있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메르스)으로 인해 여러분 모두 걱정이 클 것입니다. 메르스 예방을 위해 조심해야 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너무 위축되거나 불안해 하기 보다 개인위생 및 건강관리를 철저히 하여 하루 빨리 메르스가 종식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주길 당부합니다.
GS칼텍스 가족 여러분,
한 해의 절반이 지나가고 있는 지금, 한번쯤 각자의 업무를 되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회사 임직원을 만나보면 막연한 불안감에 빠져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결과지향적인 삶의 패턴이 가장 큰 원인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일을 하던 과정 자체를 즐기지 못하면 불안할 수 있습니다. 과정이 생략된 삶을 사는 사람은 결과에 도달하기 위한 노력과 열정에 가치를 두기 보다 성과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크고, 심지어 다른 사람의 성과와 나의 성과를 비교하며 나의 부족한 부분에 대해 불안해 합니다.
또한, 결과만 중시하는 사람들은 하나의 결과를 이루어 내는 순간 또 다른 결과를 설정하려는 경향이 강해 지금까지 잘해 온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격려하기 보다 쉼 없이 자신을 담금질해 나갈 것입니다.
물론 개인과 회사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은 필요하겠지만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그 과정도 결과만큼이나 중요하고 값진 의미가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특히 무한경쟁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에게는 객관적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본인의 비전과 목표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갈 것인지를 점검해 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강점을 더욱 강화하는 것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임직원 여러분,
인디언 속담 중에 “말을 타고 달리다가도 잠시 내려 뒤를 돌아보고, 네 영혼이 뒤따라오는지 기다리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올 상반기 최선을 다해 달려온 임직원 여러분 모두 본인과 조직을 되돌아 보고 다시 한번 중심을 잡아 힘찬 하반기를 시작해 주길 바랍니다.
부회장 허 진 수